본문 바로가기
와인 노트

no.2 [Devil's Corner] 쇼비뇽 블랑 - Tasmania 호주 화이트와인

by 쥴리스 2023. 3. 21.
728x90
반응형

 

여러 가지 이유로 와인을 한동안 먹을 수가 없어 너무 오랜만에 기록을 하게 되었다.

지난 주말 가족모임에 갑자기 와인을 준비하게 되었다.

저녁메뉴는 월남쌈이었고, 가족과 한잔씩 가볍게 마실 와일을 고르던 중, 청량감이 넘쳐 보이는 화이트와인을 선택했다.

 

Devil's Corner
쇼비뇽 블랑 - 호주 태즈매니아

 

육안으로 보기에도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로 청포도가 떠오르는 색상이었다.

거기에 데블스 코너 라벨 속 바다 그림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호주 태즈메이니아에서 쇼비뇽 블랑 포도가 자란 환경과 와인 정보가 간략히 적혀있다.

오프너가 필요 없이 쉽게 개봉이 가능했다.

화이트와인은 종종 이렇게 오픈이 가능한데, 아직 와인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조금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최근에 구입한 와인책을 열심히 읽어봐야겠다^^

728x90

흰 배경 앞에서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아쉽게도 상황이 안되어 급히 이렇게라도 사진을 찍어 와인의 색상을 남겨본다:)

보통 화이트와인을 살 때는 스파클링이 있는 편이었는데, 이 와인은 대체로 드라이한 편이었다.

가족들과 딱 한잔씩만 마셨다 :)

알코올은 13.5% 였다.

시음 와인 데블스 코너 태즈매니아 (2021)
나의 평가 ★★★☆☆
시각적 기록 청량한 청포도 색상
후각적 기록 다소 알콜향이 강하게 느껴졌다.
미각적 기록 화이트와인은 가볍게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는 묵직한 느낌이 있었다. 당도 낮음 / 상당히 드라이한 편이었다.

 

갑자기 방문하게 된 다산현대아울렛에 새로 오픈한 와인샵에서 정보 없이 급하게 와인을 구입했다.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면 직원분들과 상담을 했을 텐데.. 살짝 아쉬움이 남았다.

생각했던 것과는 약간 거리가 있는 맛이었고, 화이트와인임에도 불구하고 육류가 떠오르는 맛이었다.

꽤나 넓은 와인매장이 다산 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오픈했다.

현대백화점에서 운영하는 것 같고, 2022년 11월에 오픈했다고 한다. 구리, 남양주 쪽에서 가장 큰 와인매장인 것 같다.

시음을 할 수 있는 코너도 있고, 다음에는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다시 방문해 봐야겠다 :)

728x90
반응형

'와인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인노트 시작, no.1 [JUSTIN] by 코스트코  (2) 2023.0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