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솔직 리뷰☆

불규칙한 생리, 다낭성난소증후군에 좋은 [이노시톨] 효능 추천

by 쥴리스 2023. 7. 15.
728x90
반응형

 

요즘은 멀티비타민부터 코큐텐, 효소 등.. 넘쳐나는 영양제의 홍수 속에서 산다.

불규칙한 생리, 다낭성난소증후군에 좋다는 이노시톨을 먹기 위해서 알아보았다 :)

 

이노시톨 효능

 

이노시톨은 6개의 탄소고리로 이루어진 비타민 B군과 유사한 구조의 화합물이라고 한다.

천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은 4종으로 D-카이로 이노시톨, 미오 이노시톨, L-카이로 이노시톨, 실로 이노시톨 4가지가 있다.

곡물의 껍질 등에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앞으로는 도정하지 않은 곡물을 먹어야겠다^^

꽤 오랜 검색 끝에 후기도 좋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형태로 구입을 했다.

 

난임부부도 많이 먹는 이노시톨!

잠깐만 검색을 해봐도 많이 알 수 있듯이 이노시톨은 난자의 질과 정자의 운동성을 높여 수정비율을 높이고 항암에 대한 논문도 많이 발표되고 있기 때문에, 임신을 준비 중이거나 난임,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신경계 질환 환자들까지도 많이 섭취한다고 한다.

 

반응형

 

하루에 얼만큼, 언제 먹는 게 좋을까?

하루에 4000mg을 먹으면 좋다.

이번에 구입한 뉴트원 제품은 1포에 2000mg씩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하기에도 좋다.

먹는 시간은 자유롭지만, 아침저녁으로 나눠서 먹는 게 좋고 (아침1포, 저녁1포)

식사 직후에 먹으면 흡수가 잘 된다고 한다!

 

콜린이 함유된 콜린 이노시톨을 구입했다.

이노시톨은 비타민B군과 구조가 비슷해 B군들과 같이 있으면 상승효과가 크다고 한다.

그리고 B9(엽산)은 임신을 준비하는 분이나 임산부에게 필수이기 때문에 함량을 잘 보면 좋다.

나는 엽산이 들어간 비타민을 따로 먹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구입한 이노시톨이 꽤나 마음에 들었다.

728x90

예전에 구입한 다른 제품은 1포 용량이 너무 많고, 퍽퍽한 맛이라서 끝까지 먹느라고 힘들었던 적이 있었다.

그래서 요즘은 영양제를 구입할 때, 3+1 이런 제품은 지양하는 편이다.

뉴트원 제품은 1박스에 60포가 들어있고, 하루에 2포 잘 챙겨먹으면 딱 한 달 먹는 양이라서 부담 없이 구입했다.

자르는 선을 손으로도 쉽게 절취할 수 있다.

한 박스가 꽤 많아보이지만, 꾸준히 잘 먹으면 한 달이면 끝!

남편도 같이 먹는다면 딱 보름이면 끝나는 용량이다.

아주 고운 가루타입이다.

상큼한 레몬맛이 먹기에 거부감이 없었고 언젠가 한 번쯤 먹어봤을 법한 맛이었다.

남편과 보름동안 열심히 잘 먹어봐야겠다~ :)

 

728x90
반응형

댓글